Pages

Tuesday, September 22, 2020

뉴욕증시, 기술주 강세에 상승 마감… 나스닥 1.7% 올라 - 조선비즈

layaknaik.blogspot.com
입력 2020.09.23 06:45

22일(현지 시각) 뉴욕증시가 기술주 강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140.48포인트(0.52%) 상승한 2만7288.18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장보다 34.51포인트(1.05%) 오른 3315.57에,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84.84포인트(1.71%) 상승한 1만963.64에 장을 마감했다.

뉴욕증권거래소 전경. /AFP 연합뉴스
유럽과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세가 심화되면서 봉쇄 조치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관련 기술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영국은 펍과 바, 식당 등의 영업을 오후 10시 이후에 금지하는 등의 전국단위 봉쇄 조치를 발표했다. 미국은 전날 하루 신규 확진자가 약 5만2000명으로 8월 중순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미국의 코로나 사망자도 20만명을 넘어섰다.

아마존 주가는 약 5.7% 급등했고 애플 주가도 1.6% 올랐다. 이날 ‘배터리 데이’를 개최하는 테슬라는 5.6% 하락했다. 전날 일론 머스크 테슬라 대표가 자체 개발 배터리의 단기간 내 대량 생산이 어려울 것이라고 언급한 데 따른 영향이다.

업종별로는 커뮤니케이션이 1.87%, 기술주가 1.65% 올랐으며 에너지는 1.03%, 금융주는 0.84% 하락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이날 의회에서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경제 회복을 위한 필요한 부양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추가 재정 부양책 도입도 강조했다.

경제 지표도 대체로 양호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8월 기존 주택판매(계절조정치)가 전월 대비 2.4% 증가한 600만채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인 3.2% 늘어난 605만채보다는 적었지만 2006년 6월 이후 가장 많았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23, 2020 at 04:45AM
https://ift.tt/3hONhfu

뉴욕증시, 기술주 강세에 상승 마감… 나스닥 1.7% 올라 - 조선비즈

https://ift.tt/37lLT08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