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김남희 기자] HP코리아는 워크스테이션 'Z by HP'의 신규 제품군을 공개했다.
새로운 Z by HP는 Z센트럴 4R, Z2 미니, Z북 퓨리 등을 갖췄다.
Z센트럴 4R은 세계 최초 단일 소스 원격 워크스테이션 솔루션이다. Z4 워크스테이션의 성능을 1U 폼팩터에 집약해 고밀도 랙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끔 했다. Z센트럴 4R 추가 시 사용자들은 원거리에서도 작업과 협업이 가능하다. 다수의 원격 디바이스 일괄 관리를 하거나 원격 엔드포인트 장비로 인한 보안 리스크 증가에 대응할 수도 있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제품 개발, 데이터 과학 및 헬스케어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구리를 이용한 새로운 발열 제어 소재로 재설계한 Z2 미니는 이전 모델에 비해 CPU성능이 1.4배, GPU성능이 3배 뛰어나다.
Z북 퓨리는 엔비디아 쿼드로 RTX 5000, AMD 라데온™ RX 등 전문가용 그래픽을 탑재할 수 있다. 멀티태스킹은 물론 데이터 과학의 머신러닝, 3D 렌더링까지 다양한 비주얼 작업이 가능하다.
HP는 일부 Z제품에 캐노니컬 우분투 리눅스의 공장 설치 옵션을 추가할 예정이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전문 크리에이터와 고사양 사용자들은 뉴노멀 시대의 업무와 생활 방식에 맞게 개인화된 경험을 요구한다"며 "HP Z 제품군은 전문가들이 필요로하는 이동성, 성능,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Z센트럴 4R 등의 솔루션은 최첨단 기술과 보안 솔루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차세대 크리에이티브를 개발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https://ift.tt/3ehmZCl
과학/기술
No comments:
Post a Comment